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홍균 (건국대학교) 남경두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세학회 관세학회지 關稅學會誌 第15卷 第3號
발행연도
2014.8
수록면
175 - 194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중소기업이 해외시장에서 수출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기업가정신, 시장지향성이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기존 연구에서는 기업가정신 혹은 시장지향성과 기업성과와의 상관관계를 분석하는 것에 그치고 있다. 해외시장 경쟁 환경변화의 정도에 따라 기업가정신, 시장지향성과이 중소기업의 수출성과에 어떻게 미치는에 대한 연구과 필요하다. 본 연구는 중소기업의 수출확대를 위하여 한국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기업가정신, 시장지향성과 수출성과와의 상호관계를 살펴보고 해외시장의 경쟁 환경변화의 정도가 어떻게 수출성과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해서도 살펴보고자 한다. 본 연구 결과 기업가정신의 혁신성, 시장지향성의 시장정보 창출능력이 수출성과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음을 보여주었고 경쟁환경에 따라 기업가정신과 시장지향성이 수출성과에 영향을 준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기업가정신, 시장지향성에 대한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론
Ⅳ. 실증분석 결과
Ⅴ.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734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