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창환 (연세대학교) 김주연 (연세대학교) 오신영 (연세대학교) 박경인 (연세대학교) 장수현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SBS 미디어 경제와 문화 미디어 경제와 문화 제12권 제4호
발행연도
2014.11
수록면
7 - 44 (3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일반광고와 중간광고의 인식 차이를 비교하고, 중간광고 도입 찬성의견이 형성되는 과정을 구조적으로 살펴보았다. 중간광고 도입의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이 활발히 논의되고 있어, 중간광고 도입에 대한 수용자의 인식을 연구할 시점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중간광고 도입 찬반의견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기술수용 모델을 적용하여 분석하였다. 일반광고와 중간광고에 대한 수용자의 인식 차이를 비교분석한 결과, 중간광고에 대한 수용자의 인식은 전반적으로 부정적인 경향을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연구모형 분석 결과, 중간광고의 가치 등 인지하고 있는 중간광고의 유용성, 중간광고 체계와 효과에 대한 수용자의 지식수준은 중간광고 태도를 매개로 하여 중간광고 도입 찬반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1. 문제제기
2. 이론적 배경
3. 연구문제 및 연구가설
4. 연구방법
5. 분석방법 및 분석결과
6.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6390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