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광고연구 광고연구 제85호
발행연도
2010.6
수록면
157 - 190 (3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해외 광고계에서 널리 인정받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평가 및 순위 시스템(creative evaluation & ranking system)에 대한 사례 분석을 실행하였다. 광고제/광고상과 크리에이티브 전문 평가기관으로 대분류하여 진행된 분석 결과, 국제적 단위 광고제의 경우 수상작 평가의 타당성, 객관성, 권위를 확보하기 위해 참가국 및 출품작의 확대, 심사 절차의 공정성 유지, 심사위원에 대한 고도의 전문성을 추구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해외 크리에이티브 전문 평가기관의 평가 범위, 정량적 점수 집계방식을 분석한 결과 국가 단위, 대단위 지역 단위, 국제적 단위 광고제에서 수상한 리스트를 통합한 다음, 광고상의 규모·명성·등수 기준에 따라 가중치를 부여하여 최종 점수를 집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이상의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우리 고유의 광고 크리에이티브 평가·순위 시스템 도입과 국제적 크리에 이티브 평가 시스템 진입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904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