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광고연구 광고연구 제96호
발행연도
2013.3
수록면
384 - 419 (3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무형자산에 대한 사회적 관심 속에서 주목받고 있는 평판자본의 개념과 그 구성요소에 대해 기존 논의를 바탕으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평판자본의 구성요소인 브랜드 자산과 사회적 자본에 대한 개념적 이해와 그 타당성에 대한 논의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평판자본은 평판이 창출하는 가치에 초점을 둔 개념으로서 특정 조직의 브랜드 자산과 이해관계자와의 관계를 기반으로 형성된 사회적자본의 결합으로 볼 수 있다. 새롭게 제시된 평판자본의 구조를 학문적으로 이해하고 실무적으로 적용하도록 하기 위해서 향후 브랜드 자산과 사회적 자본의 개념을 보다 구체적으로 검토하고, 그 측정기준과 지표를 표준화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903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