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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국표 (영진전문대학) 정양희 (전남대학교) 강성준 (전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통신학회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제18권 제11호
발행연도
2014.11
수록면
2,703 - 2,708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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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형적인 버스 시스템 구조는 공용버스 내에 여러 개의 마스터와 슬레이브, 아비터 그리고 디코더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복수의 마스터가 동시간대에 버스를 이용할 수 없으므로, 아비터는 이를 중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아비터가 어떠한 중재방식을 선택하는가에 따라 버스 사용의 효율성이 결정된다. 기존의 중재 방식에는 Fixed Priority 방식, Round-Robin 방식, TDMA 방식, Lottery 방식 등이 연구되고 있는데, 버스 전송량, 대기사이클 그리고 우선순위가 주로 고려되어 있다. 본 논문에서는 대기사이클을 고려하는 버스중재 방식을 제안하고, TLM(Transaction Level Model)을 통해 다른 중재 방식과 비교하여 버스 전송량과 대기 사이클을 검증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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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15-550-002898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