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엄진기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광섭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문대섭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349 - 353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경전철은 중량전철과 대중버스의 중간 정도의 수송 능력을 갖춘 대중교통수단으로 수송능력이 우수하고, 중랑전철 대비 건설비와 운영비가 저렴한 장점을 갖는 신 교통수단이다. 하지만, 최근 개통 · 운영된 경전철은 추정된 수요 대비 작은 수요로 인해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분명 계획단계 시 과대수요 예측이라는 점도 없지 않지만, 경전철 역사 주변 환경적 측면에서 통행 수요에 저항을 미치는 요인이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현재 개통 · 운영되고 있는 4 개 경전철 노선을 현장 답사하여 수요에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되는 저항요인들을 파악하고, 경전철 수요를 증진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현장답사 (경전철 역사및 주변환경)
3. 경전철 통행 저항요인 검토
4. 수요증진 방안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888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