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찬문 (한국철도공사) 박순응 (한국철도공사) 지현우 (한국철도공사) 우용근 (한국철도공사) 정혁상 (동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494 - 498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균열 보수용 재료의 제품별 성능을 평가하기 위해 철도교량 보도부 균열 0.3mm이상의 균열 주입개소에 대해 현장 코어 샘플링 10개소를 시행하여 표면균열, 균열 깊이에 대한 에폭시 충진상태, 균열부의 부착력 등을 분석하는데 있다. 철도차량의 반복하중에 의한 진동 영향 및 계절적 특성을 고려하기 위해 균열보수 후 약 8개월이 경과한 다음 코어링을 실시하였으며 향후 철도교량의 균열 보수재료 선정 및 유지관리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문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8878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