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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성희 (한국기계연구원) 하창완 (한국기계연구원) 한형석 (한국기계연구원) 임재원 (한국기계연구원) 김창현 (한국기계연구원) 이종민 (한국기계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545 - 550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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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자기부상열차가 부상 혹은 착지 시 부상속도에 따른 객차의 과도응답 특성 변화를 분석하는데 목적이 있다. 기존에는 부상속도를 느리게 하여 대차와 객차간의 상대진동을 최소화하려는 노력이 주를 이루었는데 본 연구에서는 부상속도와 과도응답특성간의 관계를 해석적으로 분석한 후 객차를 진동 없이 부드럽게 부상시키는 부상속도를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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