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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양성용 (대전광역시 도시철도공사) 서일 (대전광역시 도시철도공사) 황종균 (대명엔지니어링)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816 - 821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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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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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차세대 신교통 시스템의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는 자기부상시스템은 인천공항 시범노선 실용화를 위해 구축된 궤도 및 시설물에 대한 종합 성능시험이 완료되고 영업시운전이 시행되고 있다. 자기부상시스템의 시설물 중 분기기는 자기부상열차 대차구조 특성에 부합한 궤도 형태에 맞게 기존 철제차륜용 시스템과 달리 신개념 기술 공법을 적용하여 개발하였으나, 수많은 시행착오와 지속적인 성능 개선을 통하여 안정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본 논문에서는 타 시스템과의 장단점을 비교를 통해 자기부상열차 관절형 분기기 동작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환경적 요소를 도출하여 유지보수성 및 안정성 향상을 위한 설치 환경 개선 방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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