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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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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장승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고효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홍지영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822 - 826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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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선로변 소음으로 인한 문제를 예방하고 적절한 소음저감 대책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소음예측 모델 및 해석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기존의 총합 소음도를 기반으로 하는 예측 모델을 개선하여 소음원 및 소음전파의 주파수 특성을 고려한 철도 소음예측 모델이 최근 제안된 바 있다. 또한 개선된 예측 모델이 산업 현장에서 원활히 이용될 수 있도록 엑셀 VBA 프로그램인 KRNoise가 개발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KRNoise를 활용하여 다양한 차량/궤도 조건, 주변 환경, 수음점 위치에서의 철도 선로변 소음을 분석하였으며, 소음 측정값과 비교하여 정확도를 살펴보았다. 예측 모델의 오차에 대해서는 발생 가능한 요인들을 검토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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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887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