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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황성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1,183 - 1,186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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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을 설계함에 있어 사용되고 있는 다물체 동역학 프로그램들은 보통 궤도를 단순화하여 모델링하기에 레일은 움직이지 않는 강체로 가정을 한다. 하지만 레일체결장치의 지지강성에 따라 레일의 움직임을 고려할 경우 차륜-레일의 접촉력은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해 다른 양상으로 나타난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영향을 고려할 수 있는 in-house 프로그램을 통해 레일체결장치의 지지강성에 따라 차륜-레일의 접촉력 변화를 분석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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