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용호 (한국교통대학교) 김백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1,327 - 1,332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PWM컨버터 차량은 변조지수와 상차각의 조정을 통하여 연속적으로 지상 및 진상영역대에서의 운전이 가능하며 이를 이용하여 전기차량 자체를 이동형 무효전력 보상장치로 활용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급전계통에서 요구되는 유효전력 및 무효전력 보상량을 제어기가 추종함에 있어 가선 전압의 변동에 따른 안정성을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검토하였으며 가선전압의 변동 범위 내에서 안정성에 문제가 없음을 알 수 있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PWM컨버터 모델
3. 시뮬레이션 및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886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