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해원 (한국철도시설공단) 박민주 (한국철도시설공단) 유향복 (한국철도시설공단) 최장영 (충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1,372 - 1,375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전기철도의 단권변압기(AT) 급전방식에서 비절연보호선(FPW)은 급전선과 전차선의 중성점으로부터 연결하여 가선하고 있다. FPW 는 전기철도 귀선회로를 구성하면서 전철주 및 완금, 철구조물에 연접하여 가선하고 섬락사고시 금속회로 구성으로 신속한 고장회로 차단이 가능하도록 하며, 계통의 사고시 고장전류의 흐름을 부담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설치 위치에 따라 통신유도장해를 경감할 수 있도록 차폐 역할을 하고 있다. 가선방식은 토공구간에서 선로 좌,우측에 가선하며 터널내에서는 선로 중앙부 하수강구조물 등에 연접가선하며, 선로별 상,하선 각 1 회선을 설계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FPW 의 전류흐름을 해석하여 역할을 재검토하고, 터널 형태별 장주도에 따라 섬락보호지선(FPGW)과의 조합구성 방식을 검토하여 대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886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