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Taehwan Kim (Dankook University) Eunjae Lee (Dankook University)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5권 제5호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137 - 149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터넷 기술의 발전으로 말미암아 구매활동은 새롭고, 효율적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 그러나, 인터넷구매의 초기단계서부터 문화적인 이슈에 대해 많은 관심이 있어온 것이 사실이다. 본 연구는 이러한 문화적 이슈를 제대로 이해하는 것을 돕기 위해 두 가지 상이한 문화를 배경으로 조사를 실시하였다. 문헌조사를 통하여 인터넷구매의 문화적 이슈를 조사하기 위해 사용자들의 만족도에 대한 변수들이 정해졌고 개념적 모형이 제안되었다. 적합한 인터넷구매자 표본에 접근하기 위해 우리나라와 미국에 걸쳐 백여 명의 구매자가 선택되었고, ANOVA를 사용해 문화적 배경을 독립변수로 하여 다중 종속변수에 대한 분석이 이루어졌다. 예견된 대로 우리나라의 인터넷 구매자들이 사용이도나 적시성 등의 변수에서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Research Background
Ⅲ. Literature
Ⅳ. Methodology
Ⅴ.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841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