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서원철 (부경대학교) 윤장혁 (건국대학교) 고병열 (KISTI) 이재민 (KISTI) 송인석 (KISTI)
저널정보
대한산업공학회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4년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4.11
수록면
2,596 - 2,601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급변하는 시장환경에서는 새로운 기술기회를 발굴하고 선점하는 것이 기업 경쟁력 확보의 근간이 된다. 하지만 기술기회는 실현 가능한 제품과의 연계성을 지니고 있어야 시장에서 가치를 지니는 기회로서 인정될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기술기회를 보다 구체화하여 시장에 명확한 산출물을 제공해줄 수 있는 제품기회를 발굴해내기 위한 방안을 제안한다. 기회의 가치는 그 주체에 따라 달라져야 하기 때문에 이를 반영할 수 있도록 제품개발 주체의 관점에서 그 주체가 보유하고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중심으로 제품기회를 도출해 낸다. 본 연구의 결과물은 제품 중심의 기술개발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며 나아가 기술개발 기획 시스템의 구현을 지원하는 근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관련연구
3. 방법론
4. 사례분석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500-00290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