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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원구 (한국디지털케이블연구원)
저널정보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4년도 한국방송공학회 추계 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1
수록면
59 - 62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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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센서를 내장한 스마트기기가 보급되면서 개인의 활동부터 환경 상태까지 광범위한 미시 데이터의 수집이 가능해졌고, 또한 데이터 저장매체의 가격과 통신비용이 급격히 하락하고 있으며, 컴퓨터의 연산능력과 데이터 분석 방법론도 눈부시게 성장하는 중이다. 이러한 데이터 처리 기술의 발전과 함께 빅데이터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제고가 맞물리며 빅데이터 시장이 빠르게 성숙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외 대다수의 기업들이 빅데이터 기술을 도입?검토 중에 있으며, 특히 글로벌 콘텐츠(방송, 음악, 도서 등) 기업들의 맞춤형 추천 서비스 성공 사례들로 인해 빅데이터 기술이 콘텐츠 산업 업계의 차세대 먹거리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본 논문은 국내 케이블 방송 사업자들이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에게 새롭고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방안에 대해서 연구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국내외 방송사업자들의 빅데이터 활용 사례
3. 활용 방안
4. 고려사항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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