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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정은 (이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마케팅연구 제29권 제6호
발행연도
2014.12
수록면
45 - 62 (18page)
DOI
10.15830/kmr.2014.29.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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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 경쟁의 시대에 우리나라 기업들은 새로운 성장 동력과 기업의 새로운 경쟁우위요소를 수립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이제 제품과 서비스의 핵심가치만으로 시장에서 차별성을 만들기가 매우 어려워졌다. 이러한 관점에서 많은 기업들이 새로운 핵심역량으로 내세우는 것이 영업이다.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이 가치를 시장에서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영업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지금까지 영업 연구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를 알아보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는 일이다.
본 연구에서는 과거 10년간 마케팅학자들의 영업에 관한 연구를 고찰해보고, 영업 연구의 분류 및 시사점 등을 정리하고, 향후 연구방향에 대해서 고찰해보고자 하였다. 결론적으로 우리나라의 영업 연구는 아직 활발하게 진행되지 않았고, 보다 다양한 연구가 필요하다. 아직 영업에 관한 전문 학술지도 없고 영업 관련된 교재 또한 많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 연구에서는 우리나라 영업 연구의 발전을 위한 몇 가지 제언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영업연구의 분야
Ⅲ. 우리나라 영업 연구의 현황
Ⅳ.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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