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재우 (慶北大學校) 강운선 (大邱大學校)
저널정보
동아인문학회 동아인문학 東亞人文學 第28輯
발행연도
2014.8
수록면
475 - 501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학술지 논문에 반영된 주요어의 공동어 분석을 통해 중국 다문화 교육의 연구대상, 연구영역, 핵심 가치, 그리고 다문화교육의 유형을 파악하는데 있다.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중국 다문화교육의 주요 연구대상은 민족과 인종이며, 2000년 이후부터 종교와 계층 등으로 연구대상이 확대되고 있다. 둘째, 중국 다문화 교육의 주요 연구 영역은 교육과정과 교사교육 분야이다 셋째, 중국 다문화교육에서 중시하는 핵심 가치는 사회통합, 평등, 개혁이다. 넷째, 중국 다문화교육은 ‘사회정의 다문화 교육’, ‘사회통합 소수민족 다문화 교육’, ‘학교 교육과정 개혁 다문화 교육’, ‘문화 역량 강화 다문화 교육’으로 유형화할 수 있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설계
Ⅲ. 연구결과
Ⅳ. 결론 및 제언
【參考文獻】
<Abstract>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001-0028048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