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해인 (한국과학기술원) 유동완 (한국과학기술원) 탁민제 (한국과학기술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4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4
수록면
540 - 543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단일 혹은 복수 활주로를 가진 공항 주변의 비행기 착륙 스케쥴을 최적화하는 알고리즘을 다룬다. 각 비행기가 상호 안전 거리를 유지하되 선호 착륙 시간에 가까이 도착하게 했을 때 발생하는 총 비용을 최소화 하는 것이 목표이며, 변수는 실제 착륙 시간과 활주로이다. 이러한 최적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선형 계획법의 일종인 Simplex, Constrained Position Shifting (CPS), Branch-and-Cut 알고리즘 등이 사용되며, 착륙 시간과 활주로를 진화 시키는 공진화 방법을 새로이 제안한다. 사용되는 기법에 따라 적합한 형태로 문제의 형태를 정의하고, 마지막으로 각 기법의 성능을 Monte-Carlo 시뮬레이션을 통해 측정하여 장단점을 분석한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최적화 알고리즘
3. 비행기 착륙 문제 정의
4. 비행기 착륙 시뮬레이션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558-0009987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