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은주 (경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8권 제4호
발행연도
2014.12
수록면
353 - 362 (10page)
DOI
10.21184/jkeia.2014.12.8.4.35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우리나라의 경영평가제도와 외국의 제도를 비교.?분석하여 경영평가 체계에 관한 각각의 특징과 시사점을 도출하여 교육정책의 기초자료로 제공하는데 있다. 대부분의 국가에서 주기적으로 학교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그러나 사립학교의 경우 자주성과 독립성을 인정하고 있으며, 일반적인 학교평가 이외에 특별히 경영에 관한 부분은 국가에서 관여하고 있지 않다. 최근 교육계에서 사립학교의 재정지원 정책의 근거를 마련하고 경영의 투명성을 보장하고 교육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사립학교에 대한 경영평가를 실시해야 한다는 목소리기 높아지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경상남도, 경기도 등 몇 개의 시도를 시작으로 교육청 단위로 경영평가를 시작하였으나 초기 단계에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학교제도가 우리나라와 유사한 일본과 학교평가제도가 발달한 영국의 사례를 분석하여 평가제도 입안시 기초자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였다.

목차

ABSTRACT
I. 서론
II. 선행연구
III. 연구방법
IV. 사례분석
V. 시사점 및 결론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