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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이정우 (서울대학교) 주상현 (서울대학교) 이정연 (서울대학교) 차재혁 (서울대학교) 민경덕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4년도 제43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4.12
수록면
81 - 84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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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예혼합률의 증대와 저온 연소 구현이 가능한 연소 방식인 부분 예혼합 연소 (PPCI)를 JP-8 연료로 구현하여 두 주요 배기의 동시 저감 가능성에 대해서 타진한다. 본 실험은 2.2 L 고속직분사식(HSDI) 승용디젤엔진을 이용하여, 배기 규제 운전 모드의 주요 영역인 1,500 rpm/BMEP(유효 제동 평균 압력) 4 bar 운전 조건에서 수행되었다. 본 실험의 결과에서 JP-8 연료 적용 시, 주분사 시기와 배기재순환율(EGR rate)의 조절을 통해 연소 시작 전 예혼합 기간을 확보하여 기존의 디젤 연소 시보다 NOx와 PM 배기를 동시에 저감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실험 장치 구성 및 조건
3. 실험 결과 및 분석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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