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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학철 (한국힝공대학교) 문근환 (한국힝공대학교) 주성민 (한국힝공대학교) 김준성 (한국힝공대학교) 김진곤 (한국힝공대학교) 문희장 (한국힝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4년도 제43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4.12
수록면
703 - 707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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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행 연구를 통하여 하이브리드 로켓의 낮은 후퇴율과 낮은 연소효율을 개선하기 위해 연료에 혼합연소실을 설치하여 후퇴율과 연소효율이 증가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하지만 연료 중간에 불연소성 소재인 카본으로 제작한 혼합 연소실을 설치할 경우 추진제 충전율이 떨어져 실제 발사체에 적용할 경우 혼합 연소실 설치에 따른 성능향상과 추진제 충전율 저하에 따른 trade off를 수행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혼합 연소실을 설치한 케이스와 혼합 연소실 길이 만큼을 연료로 보상받은 케이스의 성능을 비교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과 분석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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