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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형진 (LIG넥스원) 김덕현 (LIG풍산프로테크) 이호진 (LIG풍산프로테크) 박일 (LIG풍산프로테크)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4년도 제43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4.12
수록면
819 - 822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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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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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연소 성능이 다른 이종의 열가소성 추진제를 적용하고 부스터와 서스테이너의 연소표면적을 다르게 하여 각각의 요구 추력이 발생하도록 하는 이중추력 프로파일을 갖는 추진기관을 개발하고 그 개발과정을 기술하였다. 개발한 추진기관은 크게 연소관, 추진제 그레인, 노즐, 토출관으로 구성되며 지상연소시험을 통해 성능을 검증하였다. 개발한 추진기관은 지상연소시험 결과, 부스터와 서스테이너의 추력비는 약 14:1, 총 역적 편차는 2% 이내의 성능을 보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추진기관 요구조건 및 설계 개념
3. 추진기관 제작 및 지상연소시험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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