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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홍석현 (국방과학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4년도 제43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4.12
수록면
945 - 949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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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핀틀을 이용한 가변 추력 고체추진기관의 제어기를 설계하기 위하여 최적화 기법을 활용하였다. 최적화하기 위한 제어기는 비례-적분 제어기를 사용하였으며 공진화 기법을 사용하여 가장 목표 성능과 유사한 성능을 가진 이득값을 선정하도록 하였다. 공진화 기법을 통해 구해진 이득값을 제어기에 적용하여 폐루프 응답특성을 분석하였다. 최적화 알고리듬으로부터 얻어진 비례-적분 제어기가 오버슈트 및 정착시간에 대한 목표 성능을 만족함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가변 추력기 모델 및 압력 제어기
3. 최적화 기법을 이용한 제어 이득 설계
4. 시뮬레이션 결과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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