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Eui-kyung Shin (Northern Illinois University) Mary Beth Henning (Northern Illinois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사회과교육연구학회 사회과교육 社會科敎育 第53卷 4號
발행연도
2014.12
수록면
69 - 79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일리노이지역 초등학생들이 지리교육과정에서 가장 빈번하게 가르치는 지형과 지역에 대해 어떻게 이해하고 있는지 조사하였다. 이 연구를 위해 3학년부터 5학년 사이의 아동 33명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이 연구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은 학습과정을 통해서 지리개념에 대한 이해를 발전시켜 나가지만, 그 과정에서 개념적인 이해를 추구하기 보다는 단편적인 사실적 지식에 초점을 맞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 연구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은 지리개념에 대한 정확한 정의보다는 예를 제시하는데 더 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므로 교사들은 지리개념을 가르칠 때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개념의 특성과 정의보다는 예시를 활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으로 사료된다.

목차

Abstract
I. Introduction
II. Literature Review
III. Methodology
IV. Findings
V. Discussions & Implications
References
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74-000968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