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경영학연구 경영학연구 제32권 제6호
발행연도
2003.12
수록면
1,623 - 1,658 (3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서비스 기업의 전략적 관리를 위한 성과측정모형을 개발하고, 이의 기대 효과를 검증하는 목적을 갖고 있다. 이러한 목적을 위해 본 연구에서는 서비스 기업의 전략을 관리할 수 있는 성과측정모형을 제시하고, 시스템 다이내믹스(system dynamics) 개념을 이용하여 모형의 기대효과를 다각도로 분석하였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하여 국내 유통소매업체인 A쇼핑을 사례기업으로 선정하고, A쇼핑의 서비스 전략에 입각하여 비즈니스 모델과 성과표(scorecard)를 구축한 후, 이를 근거로 사례기업의 전략지도를 시스템 다이내믹스 모델로 구현하였으며, 이 모델을 이용하여 성과측정모형에 대한 시뮬레이션 분석을 수행하였다. 시뮬레이션 분석은 주요성과지표의 추이 분석, 경영정책의 변화에 따른 시나리오 분석, 그리고 전략적 가정에 대한 타당성 분석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본 연구에서 제시한 서비스 기업의 성과측정 모형으로부터 기대할 수 있는 효과를 확인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