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2권 제1호
발행연도
1998.6
수록면
73 - 87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터넷을 비롯한 고속 정보통신망 사용의 증가로 컴퓨터와 통신기술을 이용하여상품을 판매하는 전자상거래 (electronic commerce) 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사이버마켓(cyber-market)은 정보 네트워크의 가상공간내에 존재하는 전자상거래를 위한 시장으로,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만나지 않고 제품에 대한 정보만으로 거래를수행하고 판매된 제품은 온라인 거래이후에 인도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본고에서는 사이버마켓의 성공사례인 AUCNET을 소개함으로써,(1) 사이버마켓의 특정을 기존의 시장거래와 비교하고,(2) 전자상거래가 판매자와 구매자 등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고찰해 본 후,(3) 사이버마켓올 성공적으로 도입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들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본 사례는 경영학을 전공하시는 교수님들이 전자상거래와 관련된 교육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것임을 밝혀 둔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