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3권 제2호
발행연도
1999.8
수록면
33 - 50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3D 업종인 토석품 욕조제조기업으로 창업하여 성공하기까지의 경영성공전략사례이다. 이 사례연구에서는 현재까지 건설한 중소기업으로 성공한 요인은 무엇에서 기인하는가를 분석하고 미래의 기업환경변화에 대하여는 어떠한 전략적 의사결정을 해야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고 토론의 주제로 삼고자 한다. 중소제조기업인 동방기업이 업계 정상이 된 요인은 3가지 차원이다. 첫째,창업과 동업경영의 성공이다. 창업주의 계산된 모험담인 창업노하우를 검토하고 어려운 동업경영을 오히려 시너지효과 극대화로 전환하는 창업주의 지략을 분석한다. 둘째,경영철학과 기업문화이다. 무언실행의 경영철학과 투명경영을 실현하고 인내하고 경청하는 무간섭주의 기업문화를 분석한다. 셋째,R&D 관리와 품질경영이다. 신제품개발을 게을리 하고 품질경영을 철저히 하지 않아 받게 된 경영상의 위기를 실증사례를 통해 검토함으로써 현실경영의 시사점을 얻는다.현재 선두기업이 미래에도 일류기업으로 남기 위해 사례기업은 전략적 의사결정을 해야 할 시점이다. 본 사례는 이러한 전략적 의사결정에 대하여 질의응답을 하고 토론하기 위한 교육용 도구로 개발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