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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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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89 - 117 (2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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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플래닛의 모바일 텔레매틱스 서비스는 NATE Drive → T Map → MIV(Mobile in Vehicle)이라는 3 단계로 변화되어 갔다. 초기 NATE Drive에서 MIV로 진화되면서, SK텔레매틱스 서비스 또한 한층 높은 수준의 컨버전스 특성을 보이고 있다. 본 사례연구는 SK텔레콤이 모바일 텔레매틱스 서비스 각 단계별로 어떠한 동기로 해 당 서비스를 개발하였는지를 살펴보고, 아울러 각각의 서비스별로 어떠한 차별적 가치에 초점을 두었고 어떤 개발 관리방식을 채택하여 기업의 자원을 집중하였는지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본 사례를 통하여 치열한 모바일 텔레매틱스 산업에서 SK텔레콤이 전개한 모바일 텔레매틱스 서비스 개발 전략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으며, 아울러 컨버전스 신제품개발의 성공 요인도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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