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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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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63 - 87 (2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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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사회적으로 비만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다이어트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성 장이 지속되고 있다. 이에 아모레퍼시픽은 2008년 5월에 고기능성, 감성적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에스라 이트 슬리머 DX``를 출시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후발 브랜드인 에스라이트 슬리 머 DX는 선발 브랜드의 약점과 전략적 실수를 기회로 삼아 혁신적인 신제품을 개발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커뮤니케 이션 전략을 바탕으로 성공할 수 있었다. 이러한 에스라이트 슬리머 DX의 성공요인을 살펴보면, 먼저 소비자들에게 감성적으로 소구하기 위해 간편하고 즐거운 다이어트 건강기능 식품이라는 브랜드 컨셉과 아이덴티티를 구축하였다. 둘째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고 기능성의 다이어트 소재를 개발하여 고품질을 확보하였다. 마지막으로 목표고객 들에 전달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매체를 활용하여 브랜드의 친숙성 및 대중성을 확보하였다. 이러한 에스라이 트 슬리머 DX의 성공 사례는 제품의 혁신과 전략상의 혁신을 통해 시장의 후발 브랜드가 선발 브랜드를 앞설 수 있 다는 점을 시사해 주고 있다. 또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에스라이트 슬리머 DX의 향후 과제를 제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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