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18권 제1호
발행연도
2014.2
수록면
177 - 199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1992년, 미개척분야인 화장품 ODM 산업의 중소기업으로 시작한 코스맥스는 2013년 현재 국내 화장품 ODM업계 1위, 세계 5위의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최근 5년 평균 성장률이 23%에 달할 정도로 고성장을 거듭하는 코스맥스의 성공원인으로는 정직과 차별화를 의미하는 ‘바름, 다름, 아름’의 기업철학, 신속하면서도 유연한 조직운영과 창조와 혁신을 강조하는 조직문화를 들 수 있다. 양손잡이 전략을 통해 공유할 수 없을 것 같은 활용과 탐색의 전략을 조화롭게 사용하였다. 코스맥스의 창업자인 이경수 회장의 위기 때마다 발휘되었던 냉철한 판단력과 산업 전체를 바라보는 통찰력 또한 코스맥스의 성장에 크게 기여하였다. 본 사례를 통해 B2B 업계에 실무적인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