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경진 (한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문화산업학회 문화산업연구 문화산업연구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2014.9
수록면
1 - 7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교통사용자의 KTX 승차권 예매 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암묵적 변수로서 목적지와 출발시점의 심리적 거리감을 고찰하였다. 해석수준이론에 따르면 심리적 거리감이 멀어질수록 목적 속성이 부각되고, 심리적 거리감이 가까워질수록 현실적 속성이 부각된다고 하였다. 이에 따라 교통사용자의 목적지와 출발시점이 멀어질수록 목적 속성의 중요도가 커지고, 목적지와 출발시점이 가까워질수록 현실적 속성의 중요도가 커질 것이라고 예상하였다.
실험 1 결과, 목적지와 출발시점이 모두 가까운 경우에만 목적 속성에 속한 빠른 이동의 중요도가 부각되었고, 둘 중 하나라도 멀어지면 현실적속성에 속한 예매편리성의 중요도가 부각되었다. 실험 2 결과, 목적지와 출발시점이 모두 가까운 경우에만 목적 속성인 좌석구매 편리성의 중요도가 부각되었고, 둘 중 하나라도 멀어지면 현실적 속성인 결제편리성의 중요도가 부각되었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실험 1
Ⅳ. 실험 2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