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Jae-Eun Chung (Sungkyunkwan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무역학회 무역학회지 貿易學會誌 第40卷 第1號
발행연도
2015.2
수록면
237 - 259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소기업의 자사브랜드수출 지향성과 국제마케팅 지향성이 기업역량(기술역량, 제품차별화역량, 해외유통업자 활용역량)과 자사브랜드수출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보았다. 245개의 자사브랜드수출 중소기업을 설문조사하여 다음과 같은 경로분석 결과를 도출하였다. 자사브랜드수출 지향성과 국제마케팅 지향성은 기업역량에 영향을 미쳤으며, 중소기업의 자사브랜드 수출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제품차별화역량과 국제마케팅 지향성이 도출되었다. 또한 기술역량은 제품차별화역량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쳐, 자사브랜드수출 지향성에서 기술역량, 제품차별화역량을 거쳐 자사브랜드수출 성과로 연결되는 경로를 도출하였다. 본 연구는 중소기업 의 자사브랜드 수출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역량과 이러한 기업역량의 결정요인을 밝힘으로 중소기업의 자사브랜드 수출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켰다는데 의의가 있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Theory and Hypotheses
Ⅲ. Research Methods
Ⅳ. Results
Ⅴ.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12437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