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락상 (청주대학교)
저널정보
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경영경제연구 경영경제연구 제36권 제2호
발행연도
2013.12
수록면
45 - 61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터넷은 기업의 경쟁상황 및 경쟁 환경을 변화시킬만한 잠재력을 갖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이 기업의 경쟁 환경에 대한 영향력이 인터넷 사업모형을 수립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인터넷 사업모형 및 산업의 수익성에 영향을 미칠만한 잠재력을 갖고 있는 인터넷의 기술적인 특성에 초점을 두고, 전자상거래의 5C(Coordination, Commerce, Community, Contents, Communication)에 대한 인터넷 특성들의 영향을 살펴보고자 한다. 많은 인터넷 사업모형들이 5C의 구성요소에 의존하기 때문에 인터넷이 5C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봄으로써 인터넷 사업모형이 어떻게 수립되고 실행되며, 기존의 전통적 기업모형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목차

I. 인터넷 기술의 특성
II. 인터넷이 5C(Coordination, Commerce, Community, Contents, Communication)에 미치는 영향
III. 인터넷 거래 한계성
IV.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5-001126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