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목차]
[요약]
[Ⅰ. 2013년 지역 트렌드와 히트상품 선정]
1. 2013년 부산의 트렌드
2. 전문가·시민 설문조사 통해 부산의 10대 히트상품 선정
3. 2013년 부산의 10대 히트상품
4. 히트상품을 통해 본 2013년 부산의 키워드
5. 소프트파워: 부평야시장·날으는 자동차·사상인디스테이션
6. 국제도시 위상: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 입항·세계인구총회 개최·포코팡
[Ⅱ. 부산의 10대 히트상품]
1. 영도대교: 피란민 애환을 품은 직할시 50년의 상징
2. 부평야시장: 밤에 즐기는 야간 관광상품
3.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 입항: ‘세계 5위 항만’의 자긍심 고취
4. 산복도로 이바구길: 이바구로 다시 태어난 세계적 관광코스
5. 사진작가 故 최민식: 서민을 사랑한 다큐사진의 거장
6. 부산은 넓다: 부산의 가치와 정체성을 알린 책
7. 날으는 자동차: 부산경찰청과 광고천재 이제석이 만든 공익광고
8. 사상인디스테이션: 서부산 인디문화의 보금자리
9. 세계인구총회 개최: MICE 도시 부산의 위상 제고
10. 포코팡: 구글·애플 앱 1위 모바일 게임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