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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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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수범 (신한대학교) 최창열 (서경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5권 제6호
발행연도
2014.12
수록면
121 - 142 (2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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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프로슈머로 정의되는 스마트 컨슈머 중심의 시장을 스마트3.0으로 정의하고 스마트 3.0시대의 신기업비즈니스모델과 이를 달성하기 위한 마케팅전략이 무엇인지 살펴보았다. 스마트 3.0은 소비자에 의해 주도되는 시대이다. 사회적으로 소셜(Social)화, 정보습득의 원천 변화, 개인의 정보 공유를 가속화, 개인의 생각과 가치관의 집단화,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소셜게임) 등 다양한 특징이 보유하고 있다. 스마트 3.0 시대의 비즈니스 모델은 하이브리드적 성격을 가지고 있다. 전통적인 수익창출 방법에서 벗어나 하이브리드화를 통한 수익창출 방법이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신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기 위해서 기업은 첫째, 고객과 함께하는 마케팅을 추구해야 하며, 둘째, 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정의가 필요하며, 셋째, 빅데이터가 제공하는 새로운 마케팅 기회를 선점해야 할 것이다. 스마트 3.0시대 기업은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통해 새로운 마케팅전략으로 스마트 컨슈머를 효과적으로 공략해야 할 것이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연구
Ⅲ. 스마트 3.0시대의 기업과 소비자
Ⅳ. 신기업비즈니스모델과 마케팅전략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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