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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혜진 (조선대학교) 최수아 (조선대학교) 황윤용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경제학회 한국산업경제학회 정기학술발표대회 초록집 한국산업경제학회 2014년도 춘계국제학술발표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735 - 741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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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항공사간 전략적 우위를 구축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이 날로 심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항공사에서는 고객의 욕구파악 및 효율적인 서비스제공 방안을 수립하기 위한 노력이 기반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항공사에서 전통적으로 중요하게 고려되고 있는 서비스 접점품질에 대한 고객의 효과를 살펴보기 위한 목적을 제시하여, 이들의 영향력을 검증하고자 하였다. 구체적으로 인적서비스 접점품질 및 비인적 서비스 접점품질에 대한 항공사 애착, 만족도, 애호도의 관계를 살펴보았다. 아울러 고가 항공사와 저가항공사와의 경쟁우위 조건이 무엇인지 검증하기 위한 항공사 간 효과차이를 살펴보아 항공사의 경쟁적 관리체계를 제시하고자 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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