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주철 (경희대)
저널정보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2014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247 - 25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1C 글로벌 경제 위기와 국가간의 경쟁심화로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이에 따라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창조 경제’ 실현을 위하여 건전한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는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다학문적 문제해결 능력을 겸비한 융합·창조 인재양성을 통한 인재육성과 창업에 대한 사회적 욕구가 증대되고 있다.
그리고 일반적인 단순창업교육에서 탈피하여 아닌 다전공간 협업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 문제해결 과정을 통해 융합적 사고 진작 및 융합교육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부합하고 자기주도적 문제 설정을 통해 창업의제를 도출함으로써 창의적 사고능력 진작 및 실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문제 해결형-현장형 실무능력 배양함으로서 올바른 기업가정신 함양 등의 인성교육과 실무중심형 창업교육을 통해 특성화된 창조적 융합 인재양성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그러나 창조 융합 기반의 사회문제 해결을 혁신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제도적 지원 체계 구축하고 창업교육을 통해 배양된 창의성, 도전정신 등을 다양한 영역에 능동적으로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데에는 시간적 공간적인 제약이 따른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온라인 창업교육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으나 창업교육은 오프라인 교육이 정설로 여겨지고 있다. 그러나 이번 연구를 통하여 창업교육프로그램과 온라인교육의 기업가 정신에 미치는 모형을 검증하고 창업교육방법의 다양성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가설
4. 온라인 창업 교육에 관한 설문 분석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003-0013676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