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용희중 (인하대학교)
저널정보
인하대학교 스포츠과학연구소 스포츠과학논문집 스포츠과학논문집 제25집
발행연도
2013.12
수록면
79 - 90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브랜드신뢰, 브랜드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였다. 연구대상은 B지역에 위치한 B 대학교 남, 여 대학생 216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였다. 표본은 편의표본추출법으로 추출하였고, 설문지는 이메일 설문지로 자기평가기입법을 통해 작성하였다. 자료는 216부를 SPSS 17.0과 AMOS 7.0을 사용하여 자료처리를 하였다. 빈도분석, 확인적 요인 분석을 통하여 신뢰도 검사와 타당도 검사를 실시하였고, 모형의 적합도를 확인한 후 개별 가설 검증은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을 통하여 검증하였다. 가설들을 검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브랜드신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브랜드신뢰는 브랜드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브랜드태도는 브랜드신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브랜드태도는 구매의도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692-001406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