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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4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1
수록면
511 - 514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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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익 무인기의 자동착륙 시, 활주로의 착륙 유도시스템을 이용하지 않고 항법센서를 이용하여 자동착륙을 수행하는 경우, 장입된 자동착륙 경로를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다. 그러나, 난기류와 돌풍과 같은 대기 외란에 의해 자동착륙 경로에서 이탈하게 되고, 플레어 단계에 진입하는 저고도 상태에서 이 오차를 상쇄하기 위한 항공기 기동에 의해 하드랜딩과 같은 위험한 경우가 발생하게 된다.
본 연구는 플레어에 진입하는 고도에서의 항공기 위치를 기준으로 하강속도와 요구 착지구간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플레어 경로를 자동으로 생성함으로써 안전하게 자동착륙 착지 정확도를 달성할 수 있는 플레어 경로 생성 알고리즘에 관한 것이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플레어 경로 생성 알고리즘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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