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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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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신준수 (한국항공대학교) 문규환 (한국항공대학교) 성홍계 (한국항공대학교) 길현용 (국방과학연구소)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4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1
수록면
230 - 233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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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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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brid RANS / LES 기법인 DDES(Delayed Detached Eddy Simulation) 기법을 사용하여 쐐기 형태의 분사기를 가진 스크램제트 연소기의 비연소, 연소 유동장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여 선행연구자의 실험결과와 비교하였다. 스크램제트 연소기는 독일 항공우주센터(DLR)에서 실험한 모델의 형상과 조건을 사용하였다. 실험된 연소기의 형상은 위쪽 벽면이 확장부를 가지고, 수소 분사기가 중앙에 위치하고 있다. 해석기법은 Favre-averaged 된 3차원 N-S 방정식에 예조건화기법을 적용하였으며, DDES 모델은 k-ω SST 난류모델을 기본으로 적용되었다. 수소의 연소모델은 4개의 화학종과 1단계를 가진 반응식을 사용하였다. 비연소 유동의 결과에서 아래쪽 벽면의 압력 및 축방향 속도의 분포가 실험과 유사한 결과를 나타내었지만, 연소 유동의 축방향 속도 및 온도분포는 연소모델의 한계로 인해 상이한 결과를 보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수치해법
3. 해석모델 및 경계조건
4. 결과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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