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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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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홍성민 (한국과학기술원) 탁민제 (한국과학기술원) 권혁훈 (LIG Nex 1)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4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1
수록면
318 - 321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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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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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활강 비행체의 초기 가속을 위한 최적 궤적 설계 및 성능 비교에 대해서 다룬다. 무인기에서 발사되는 활강 비행체의 경우 무인기의 운용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투하 후 충분한 양력을 얻기 힘들고, 이에 따라 초기 단계의 비행 제어기 설계가 어렵다. 초기 단계에 가속을 시키는 방법으로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첫 번째로 자유 낙하 후 비행체의 속도가 목표 활강 속도에 접근 할수록 적절한 가속도 명령을 생성하여 활강단계로 진입 시키는 방법이 있다. 두 번째로 목표 활강속도와 기동 받음각 제한을 통한 최적궤적을 생성하여 이를 추종하는 방법이 있다. 이 논문에서는 앞서 언급한 최적 초기 궤적을 설계하고 이를 비행체를 자유 낙하 시켰을 때의 궤적과 성능을 비교해 보도록 한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초기 궤적 최적화
3. 유도 법칙 설계
4. 시뮬레이션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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