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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
본 연구는 다이어트 식품의 안전성 및 광고 실태를 분석하여 소비자 위해를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2년 대한민국 성인의 비만율은 32.8%로 보고되었고, 다이어트 식품 시장은 증가하는 추세다.
본 연구는 문헌조사 방법을 통해 광고 분석과 안전정보 조사를 포함하여 29개 온라인 유통 제품을 시험하였다.
종합적으로, 온라인 제품에서는 사용 금지 의약품 성분이 발견되지 않았으나, 해외직구 제품에서는 6개에서 시부트라민이 검출되었다.
다이어트 식품 시장은 현재 3조 2천억 원 규모이며, 소비자 안전을 위해 다이어트 제품의 성분 분석과 효과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이 필요하다. 특히 해외 직구 제품에서는 유해 성분이 발견되고 있어 관리 강화가 시급하다.
[표지]
[목차]
[Ⅰ. 조사개요]
1. 조사배경과 목적
2. 조사내용 및 방법
3. 사업 수행
[Ⅱ. 일반현황]
1. 다이어트 식품 현황
2. 온라인 다이어트 식품의 잠재적 위해요소
[Ⅲ. 소비자 위해사례 분석]
1. 소비자 상담
2. 위해사례
[Ⅳ. 시험검사 결과]
1. 시험검사 개요
2. 시험검사 결과
3. 시험검사 소결
[Ⅴ. 표시실태 조사결과]
1. 조사개요
2. 표시실태 조사결과
[Ⅵ.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해외직구 다이어트 식품에 대한 관리 · 감독 강화
2. 허위 · 과대 표시 · 광고에 대한 모니터링 강화
[Ⅶ. 향후 조치 계획]
1. 대정부 건의
2. 관련업체 개선조치
3. 소비자 정보 제공
[별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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