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연구보고서
저자정보
이도경 (한국소비자원)
저널정보
한국소비자원 조사보고서 [시장조사국 수시과제] 성형광고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발행연도
2014.12
수록면
1 - 75 (7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목차

[표지]
[목차]
표 및 그림 목차
[Ⅰ. 조사개요]
1. 조사 배경 및 목적
2. 조사 내용 및 방법
3. 조사 기간 및 일정
4. 담당자 : 약관광고팀 대리 이도경
[Ⅱ. 일반현황]
1. 성형 관련 일반현황
2. 성형광고 관련 일반현황
3. 성형광고 관련 규제현황
[Ⅲ. 소비자피해 현황]
가. 소비자상담 현황
나. 피해구제 접수 현황
다. 주요 소비자피해 사례
[Ⅳ. 성형 관련 소비자인식 설문조사]
1. 조사개요
2. 조사결과
[Ⅴ. 성형광고 실태조사]
1. 조사개요
2. 광고내용 분석
[Ⅵ.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규제의 사각지대에 있는 성형광고에 대한 대책 마련 필요
2. 사전심의제도 개선 및 사후 점검 기능 강화
3. 성형 조장ㆍ유발 문구사용 금지 등 구체적인 지침 마련
[Ⅶ. 향후 조치계획]
1. 제도개선 건의(보건복지부)
2. 소비자 정보 제공
[참고자료]
[별첨]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1527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