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표지]
[목차]
표 및 그림 목차
[Ⅰ. 조사개요]
1. 조사 배경 및 목적
2. 조사 내용 및 방법
3. 조사 기간 및 일정
4. 담당자 : 약관광고팀 대리 이도경
[Ⅱ. 일반현황]
1. 성형 관련 일반현황
2. 성형광고 관련 일반현황
3. 성형광고 관련 규제현황
[Ⅲ. 소비자피해 현황]
가. 소비자상담 현황
나. 피해구제 접수 현황
다. 주요 소비자피해 사례
[Ⅳ. 성형 관련 소비자인식 설문조사]
1. 조사개요
2. 조사결과
[Ⅴ. 성형광고 실태조사]
1. 조사개요
2. 광고내용 분석
[Ⅵ.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규제의 사각지대에 있는 성형광고에 대한 대책 마련 필요
2. 사전심의제도 개선 및 사후 점검 기능 강화
3. 성형 조장ㆍ유발 문구사용 금지 등 구체적인 지침 마련
[Ⅶ. 향후 조치계획]
1. 제도개선 건의(보건복지부)
2. 소비자 정보 제공
[참고자료]
[별첨]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