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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신효 (Korea Ship Safety Technology Authority) 김의창 (Sangyoung RND) 박진재 (Sangyoung RND) 배한나 (Sangyoung RND) 조대권 (Sangyoung RND)
저널정보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Journal of Advanced Marine Engineering and Technology (JAMET)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제39권 제4호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405 - 411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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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저탄소 녹색성장 및 그린에너지 개발 정책에 힘입어 외연기관의 일종으로 스털링엔진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스털링엔진은 크게 α, β, γ-type의 3가지 방식으로 구분되어지며 그 중 γ-type 엔진의 설계가 용이하고 다양한 적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음에도 실린더와 크랭크간의 접속거리 문제로 인하여 α, β-type에 비하여 용적을 크게 차지하는 문제가 있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한 방안으로 주로 α-type에 적용하는 Yoke crank를 응용하면 용적을 줄임과 동시에 실린더의 병렬화에도 유리하다. 금번 연구에서는 기존의 Ross Yoke crank 설계기법에서 개선하여 γ-type 스털링엔진의 Yoke crank 설계를 더욱 단순하고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엔진의 제작 및 실험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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