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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오창규 (국민대학교) 조인희 (한국엔터테인먼트경영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2014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4.11
수록면
119 - 124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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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5년 케이블 TV의 등장과 함께 도입된 TV홈쇼핑 채널은 방송을 통해 상품에 관한 정보를 시청자에게 제공하고, 정보를 제공받은 시청자가 전화나 기타 통신 수단을 이용, 주문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새로운 쇼핑문화를 만들어왔다. TV라는 공신력 있는 매체를 이용하여 폭발적인 성공과 유통 채널의 이미지에는 홈쇼핑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쇼호스트의 역할을 빼고 논할 수 없다. 이에 시청자의 공감을 살 수 있는 홈쇼핑 쇼호스트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세분화하여 살펴보려 한다. 홈쇼핑 쇼호스트의 요인이 소비자의 상품 구매동기에 미치는 영향력은 어느 정도인지 살펴보고자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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