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기붕 (국민건강보건연구원) 오창택 (한영신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조직학회 한국조직학회보 한국조직학회보 제11권 제2호
발행연도
2014.8
수록면
1 - 26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섬김리더십이 정서몰입, 고객지향성, 이타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과정과 이러한 과정에서 직무만족이 매개역할을 하는지를 규명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총 787명의 유효 응답자료를 분석에 사용하였다. 분석결과, 섬김리더십은 직무만족, 정서몰입, 고객지향성, 이타행동에 각기 정적 영향을 직접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섬김리더십이 정서몰입, 고객지향성, 이타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과정에서 직무만족은 매개역할을 수행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마지막으로 이 연구에서의 결과를 토대로 연구의 시사점과 추후 연구과제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논의
Ⅲ. 연구방법
Ⅳ. 분석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and Key Word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5-001550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