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성건 (한국외국어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 학술발표대회 발표논문집 대한경영학회 2014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1
수록면
855 - 868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현대기업에서 중요한 이슈로 부상하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현대기업은 사회의 하나의 구성원으로서 경제적 측면 뿐 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의 각 부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일반 시민들뿐만 아니라, 지방정부, 중앙정부 등 많은 다양한 객체들이 높은 기대수준을 갖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주시하고 있으므로 많은 기업들은 법을 준수하는 기초적인 차원이 아니라, 윤리적 책임을 넘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는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사회적 책임이 필수불가결한 요소임을 보여주는 것이다.
그러나 많은 기업들과 구성원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범위와 활동영역 및 방법에 대해 혼란이 존재하는 것이 사실이다. 왜냐하면 이러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기업과 사회 간의 합의가 부재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기업 입장에서는 사회적 책임활동과 범위에 대해 다른 기업들과 비교하여 활동의 범위와 내용을 조절하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국내의 대표적인 기업인 LG그룹의 사례를 통해 LG그룹의 CSR의 방향성과 자회사의 활동내역을 살펴보고자 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LG 사례 연구
Ⅳ.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5-001488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