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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희호 (삼성테크윈) 김민기 (삼성테크윈) 양시원 (삼성테크윈) 정승채 (삼성테크윈) 김신현 (삼성테크윈) 진유인 (국방과학연구소) 유경원 (국방과학연구소) 김용련 (국방과학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5년도 제44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490 - 493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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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기본설계를 통해 수행된 기본 사이징 및 공기배분 설계 결과를 토대로 유동/연소 해석을 통해 설계의 적절성 여부에 대한 평가를 수행한 것이다. 연소기 중앙부에서 재순환 영역이 안정적으로 형성됨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라이너의 벽면온도는 국부적으로 과열되는 몇 곳을 제외하고는 전반적으로 소재의 한계치 이내의 벽면온도를 지시하였다. 그리고 연소기 출구 부분의 온도 분포 역시 설계 기준을 만족함을 알 수 있었으며, 이러한 평가 결과를 토대로 세부적인 형상을 조정하여 설계 최적화를 수행할 계획이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연소기 설계
3. 설계 결과 및 검토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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