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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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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Jehyuk HAN (JATCO Korea Engineering) Byunghee KWON (JATCO Korea Engineering)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5 KSAE 부문 종합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33 - 36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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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스미션으로부터 발생하는 소음진동 현상의 해석의 있어서 가진원의 파악은 물론 전달계의 고유치 특성을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렇지만 트랜스 미션에서 사용되는 콘트롤밸브의 유로처럼 그 구조가 상당히 복잡한 경우에 전달계의 특성을 파악하는 것은 종래의 방법으로 한계가 있었다.
본 연구의 이와같이 그 구조가 상당히 복잡한 유로의 고유치 특성을 유한요소법을 이용해 예측하는 것과 이를 통해 유로로부터 기인하는 소음진동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제어 대책의 제시에 관해 기술한다. 이를 위해 우선 간단한 모델을 이용해 유한요소법에 의해 계산된 고유치 특성이 이론치와 잘 일치함을 확인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콘트롤밸브의 검토대상 유로에 대해 운전조건으로부터 추정되는 온도, 에어함유율, 작용유압을 고려한 유한요소모델을 작성해 고유치 계산을 실시했다. 계산 결과 산출된 고유치로부터 실험결과를 참고해 유압변동성분에 관계하는 고유치와 고유모드를 특정할 수 있었으며, 특정된 고유치를 기준으로 공진을 회로할 수 있는 제어사양의 확립이 가능하게 되었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간이모델을 통한 해석결과의 검증
3. 유한요소 모델 작성
4. 해석결과 및 실험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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